숨겨진 내 계좌 돈 찾기

잘 사용하지 않는 은행 계좌에 남아 있는 돈이나 찾아가야 할 보험금 등, ‘잠자는’ 금융자산은 얼마나 될까요?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주인의 손으로 돌아간 ‘잠자는 돈’은 3조 7,00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직도 금융회사에서 주인을 기다리고 있는 돈이 16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국세미환급금 신청하기
🔴건강보험료 환급금 신청하기
🔴자동차 환급금 신청하기
🔴유료방송 미환급금 신청하기
🔴미환급금 한번에 신청하기

숨겨진 내 계좌 돈 찾기

많은분들이 내 계좌를 정확하게 다 알고 있지 못합니다. 실제 본인이 생각한것보다 더 많은 계좌들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내 금융계좌와 카드 정보를 한번에 조회 할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바로가기

어카운트인포 모바

조회방법

핸드폰 본인인증 + 공인인증 로그인을 하시면 내 이름으로 가입된 은행, 저축은행, 우체국, 농협 등 모든 금융 기관의 계좌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계좌 조회후 비활동성계좌의 경우 해지하고 잔고를 본인 명의 계좌로 이전하거나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효과

통합관리서비스의 기대효과는 소비자, 금융기관, 금융거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소비자)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잊고 있던 계좌의 존재여부 및 잔액을 한 눈에 확인하고 소액 계좌는 온라인에서 손쉽게 잔고이전 및 해지할 수 있어 일상 금융생활의 편익과 개인 재산관리 효율성이 대폭 개선
  2. (금융기관) 비활동성 계좌의 정리를 통해 효율적인 전산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며, 이에 따른 계좌관리 비용을 절감
  3. (금융거래) 불필요한 비활동성 계좌의 해지를 통해 해당 계좌가 금융사기에 악용될 소지를 차단하여 금융거래 안전성 제고

카드포인트 현금화

카드포인트 현금화 바로가기

본인의 카드정보, 결제예정금액, 최근 이용대금, 포인트 정보를 조회하고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관련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며, 카드사와 연계하여 동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카드 내역 정보 조회: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의 카드번호, 종류, 휴면 여부, 이용 한도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결제 예정 금액 조회: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의 결제 계좌, 결제일, 결제 예정 금액, 연체 대금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3. 이용 대금 명세서 조회: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의 최근 이용 대금 명세서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4. 포인트 정보 조회: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의 포인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5. 카드 포인트 현금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를 조회하여 본인 계좌로 현금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