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고 신청하세요. 우리가 매달 지출하는 고정 비용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통신비입니다. 하지만 통신사에서도 미환급금이 분명히 존재하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먼저 알려주는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국세미환급금 신청하기
🔴건강보험료 환급금 신청하기
🔴잠자는 내 돈 찾기
🔴유료방송 미환급금 신청하기
🔴미환급금 한번에 신청하기
통신비 미환급금 발행하는 이유
환급금은 번호 이동을 하거나 통신사를 바꿀 때 보통 해지하는 날을 기준으로 정산이 이루어지는데요. 이때 과정 중에서 자동이체가 이중으로 처리되기도 하고 보증금과 같이 선납금 미수령 금액 등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할인 요금이 중복 적용되어 정상 금액의 일부가 과도하게 납부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통신비 미환급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오납 등 유보금
- 이중 과오납, 자동이체 할인액, 공중전화 해지보증금, 예치보증금, 선수금, 해지정산 잔여금 등을 조회/신청 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환급유형별로 환급신청 처리됩니다. 이중 과/오납은 발생일로부터 6개월 경과된 자료가 조회됩니다.
- 이중납은 납부한 영수증을 지참하여 KT플라자를 방문하실 경우 즉시 환급 처리되며, 계좌이체 요구 시는 시일이 소요됩니다.
- 고객님의 명의의 서비스 이용요금에 미납금액 존재 시 환급이 안될 수 있습니다.
미환급금 신청하기
통신비 미환금액 조회 및 신청은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서 진행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통신사 선택 후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조회는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환급액이 있는 경우 회원가입 후 환급 신청)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미환급액이란?
- 이동가입자가 통신사에 납부한 단말기 할부보증 보험료에서 경과 보험료를 뺀 나머지 잔여기간에 대한 보증 보험료입니다.
-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미환급액은 이동전화에만 해당합니다.
환급대상
- 무선 서비스 해지(번호이동 포함)자 중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미환급액이 발생한 고객
환급 방법
- 조회 결과 미환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을 명의자 소유의 은행계좌로 환급합니다.
- 환급대상자와 은행계좌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환급이 가능합니다.
- 가입자의 미납금액이 확인될 경우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미환급액은 미납금액을 차감한 후 환급됩니다.
- 환급액은 해당 사업자의 최종 확인 과정을 거쳐 지급되며, 최종 확인 과정 중 미납금액 확인 등의 사유로 최종 확정 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환급 금액이 다른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환급신청은 누구나 가능한가요?
미 환급액 정보조회 후 미 환급액이 있을 경우 누구나 신청가능 하며, 개인의 실명확인 및 계좌인증이필요한 서비스로 본인이 직접 조회 및 환급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 14세 미만 가입자, 가명가입자의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별 미환급액 조회는 가능한가요?
미 환급액 정보조회는 각 이동통신사업자별 해당 주민등록번호로 합산된 금액이므로 이동전화 번호별 미 환급액 조회는 해당 이동통신사업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신 미환급액 정보조회 서비스란?
유선전화(인터넷전화 포함) 및 이동전화의 해지 또는 번호이동 이후 발생된 미환급액 정보를 온라인으로 일괄 조회 및 환급신청을 할 수 있는 대국민 공익서비스입니다. 통신 미환급액 정보조회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업자간 불법 마케팅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중립기관인 스마트초이스에서 운영합니다.